홍보센터

멘탈닥터는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구입니다.

사회뉴스

정신건강 유지 소프트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글쓴이 : 뉴스>FAM타임스 등록일 : 2018-07-11 14:46:13 조회 : 263

‘멘탈닥터’, 정신건강 유지 소프트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박태호 기자 2018-06-26 15:48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정신건강 전문 기업 ㈜휴먼라인은 정신건강 유지소프트 ‘멘탈닥터V1.0’이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국가기관, 교육기관, 지차체, 관공서 등 수요기관에서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멘탈닥터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정신건강유지 관리에 앞장서고 있는 ㈜휴먼라인은 지난 4월 27일 건양대학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신개념 안구운동 연구와 신기술개발을 위해 공동노력을 진행한 결과 KTR 안전성 공식 인증기관으로부터 IEC-60825 눈 안전성 1등급 국가공인성적서를 받았으며, 현재 건양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안구운동 성능 평가와 함께 이를 응용한 멘탈닥터는 의료기기화를 위하여 후속 절차를 수행하고 있다.

 

휴먼라인은 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해 지난 3월 수원시 정신건강 사업단 제휴, 한국 정신건강 신문 제휴 및 동우당제약 옴니허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휴먼라인의 ’멘탈닥터‘는 정신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 요법(EMDR)’을 기반한 제품으로써 2012년 가톨릭대와 백병원 연구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심리적인 건강상태와 긍정성, 수면의 질 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감정을 제어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나주병원, 국민연금 관리공단, EAP근로자지원 등에서 멘탈닥터를 도입해 기관에 맞는 프로그램 서비스 및 정신건강 캠페인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전국 20곳 이상 소방서에서는 심신안정실에 멘탈닥터를 마련해 업무 도중 정신충격을 받기 쉬운 소방관을 지원하고 있다. 초·중·고교 300곳에서도 따돌림 등으로 마음의 상처를 얻은 학생을 위해 멘탈닥터를 이용하

고 있다.

 

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휴먼라인의 멘탈닥터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건강한 정신으로 의미 있는 삶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민정신건강 기여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먼라인의 ‘멘탈닥터’는 신세계 면세점 백화점 본점에 입점되었으며, 뇌파측정장치도 조만간 장착될 예정으로 신개념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