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멘탈닥터는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구입니다.

사회뉴스

‘멘탈닥터’ 휴먼라인, ‘2019 멘탈 혁신 제품’ 선보여
글쓴이 : 리더스 경제 등록일 : 2018-11-14 15:09:39 조회 : 238

지난 25일 블록체인 IT전문기업 태그앤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휴먼라인은 마음의 안정을 통한 행복한 삶에 도움을 주는 ‘2019 멘탈 혁신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휴먼라인의 대표 상품인 멘탈닥터는 5개국 특허를 취득한 제품으로써 착용 전 두 개의 파란 불빛을 하나로 모아 움직이는 EMDR수평 안구운동(시각)과 청각적으로 들려오는 심리안정 내레이션(청각)을 접목하여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에 안정을 주어 자가 치유 능력을 가지게 하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4개 국어로 전 세계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한국 데이터 진흥원장 주최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과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업체 측은 기존 정신시장에는 스트레스를 측정 후 솔루션의 부재였으나, 이번 멘탈닥터 정신건강 플랫폼서비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멘탈닥터 하나로 사용자의 정신건강 상태(스트레스, 우울, 수면, 불안정, 학습능력, 육체적스트레스, 좌우뇌균형)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모바일로 쉽게 볼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여 감정 응급 발생 시 즉시 멘탈케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정신건강 멘탈케어 플랫폼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고 지속적으로 피드백 함으로써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 10년 이상 정신건강 기기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휴먼라인은 최근 야심차게 개발한 멘탈닥터 정신건강 플랫폼서비스를 수원시, 경기도 등 지자체,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10일 시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정신건강 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 문화 확산 관련 협약을 맺었다.

 

휴먼라인 관계자는 멘탈닥터와 태그앤의 블록체인기술을 결합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건강한 정신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먼라인은 인컬리지 교육원과 함께 지속적인 안구운동을 적용한 심리적 트라우마 치유의 근본이 되는 EMBT(Eye Movement Based Training)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인들의 스몰 트라우마(Small Trauma)가 무엇이며, 어떻게 이것을 완화 할수 있는지 그 원리와 솔루션을 얻을수 있는 기회를 매월 제공하고 있다.

이수호기자

 

http://leaders.asi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716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